떼인돈 받아주는곳과 못받은돈 받아주는곳은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국가공인신용관리사, 김팀장이 있습니다. 김팀장은 합법적인 신용정보회사에서 20년 가까이 일하고 있기에, 채무자 조사와 추심을 합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강화된 시대에 채무자 동의를 얻지않고 개인의 신용등급, 신용상태, 은행거래, 나이스 부동산 조회, 신용불량유무 등을 합법적으로 볼 수 있는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떼인돈과 못받은돈으로 고통받고 있는 채권자가 생각보다 많이있고, 이런 채권자를 위해, 대통령령으로 신용정보회사가 만들어졌으며, 채무자 조사비 선불 330.000원 외에는 후불 정산되므로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채무자에게 직접 돈을 받아오는 채권추심 업무를 보는 추심담당자 중에는 오랜 경험과 연륜을 가지고 실력이 있는 담당자도 있기에, 추심담당자 선택을 잘하면 회수율은 극대화가 될 것입니다! 선택은 채권자의 몫입니다.
김팀장이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도 채권자의 선택권을 위해서 입니다. 왜냐하면 채권자가 본인과 계약할 추심담당자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다른사람의 입소문과 온라인상이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채권추심은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본인 채권을 직접 추심하는 담당자를 잘 만나야 됩니다. 시중에 간판 걸고 일하는 신용정보회사는 재정경제부의 허가를 받은 대부분 허가업체이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겁니다.
떼인돈받아주는곳 또는 못받은돈받아주는곳은 정말 돈을 잘 받아줄까요? 채권추심 현장에서 20년 가까이 일하고 있는 김팀장이 경험한 바로는 채권회수율은 거의 10프로 미만으로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채권자 중에는 부실채권 조짐이 보이면 평소에 잘 알고 지내는 추심담당자와 많은 대화를 가지면서 추심타이밍을 놓치기 전에 위임계약을 합니다. 이런 채권자의 회수율은 80프로 이상 올라갑니다. 이것은 김팀장의 개인적인 경험이기에 참고하면 됩니다.
채권추심은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것이 이런 이유라고 봅니다. 즉, 우리나라는 법치주의가 지배하는 곳이기에 자력구제 또는 자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채무자가 본인 앞으로 정말 재산이 없으면 힘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채무자 재산은 본인앞으로 재산이 있던, 아니면 다른사람 앞으로 빼돌린 재산도 포함됩니다. 요즘은 이중법인 또는 삼중법인을 만들어 장난치는 채무자도 많이 있습니다.
김팀장은 법인 또는 기업, 상거래채권 전문가입니다. 특히 상거래채권은 많은 경험과 연륜이 필요하며, 조사범위도 광범위 하기에 추심담당자의 조사능력도 많이 작용합니다. 여러가지 경제지표, 자금흐름, ROE, ROIC, 특허권, 본점과 자회사 관계, 주주관계 등등 무수히 많습니다. 이런것은 많은 경험을 가져야 생길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채무자에게 떼인돈과 못받은돈을 받아오는 것은 결코 쉽지가 않지만, 특화된 전문가는 존재합니다.
신용정보회사는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김팀장은 제2회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자격증에 합격을 했습니다. 1년에 한번 보는 시험은, 2020년 합격률이 8프로 미만의 합격률을 보였다고 하니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김팀장은 2006년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시험에 합격하고 2004년 신용정보회사 중, 고려신용정보회사에 입사 후, 단 하루의 직업 단절없이 채권추심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채권추심회사에서 일하는 채권추심원들은 열악한 직업 환경으로 이직이 심하고 한군데 오랫동안 일하고 있는 직원을 찾기가 매우 힘들겁니다. 그러나 김팀장은 고려신용정보에서만 20년 가까이 일하고 있는 베테랑입니다! 채권추심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정말 잘 할 수 있는가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떼인돈받아주는곳인 신용정보회사에서 묵묵히 한우물만 파고 있는 김팀장이 있습니다. 못받은돈받아주는곳은 채권추심회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은 100프로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추심이 필요한 채권자는 "김팀장채권추심상담소"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김팀장을 기억했다가, 추후 채권추심이 필요할 때, 노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 script : 2004년 고려신용정보 입사, 2006년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자격증 합격, 2020년 12월 18일 현재 고려신용정보 전국 채권추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