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권추심

채권추심은 김팀장이 잘합니다!

2021년 하얀 소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좋은 채권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김팀장 인사드립니다. 채권추심은 김팀장이 잘합니다라고 소개했지만, 채권추심을 잘한다는 것은 대금 회수율이 높은것을 말하며, 이것은 상대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채권추심의 출발점은 채권자가 어떤 채권을 주는가에 따라, 그 결과물(회수율)이 틀려집니다.


상당한 시간을 가지고 채권추심 업무를 보고있는 신용관리사(추심담당자)는 채무자 상태가 좀 좋지 않더라도 회수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채무자 본인의 재산, 다른사람 명의로 하는 명의신탁, 자금 은닉 등이 아니면 사실 채무자에게 돈을 받기는 매우 힘든 구조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법이 지배하는 법치주의 이므로 자력구제를 허용하지 않으며, 특히 채무자 개인 또는 법인이 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하면 법적으로도 추심행위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합법적인 신용정보회사에서도 더 이상의 변제독촉은 힘들게 될 수 있습니다. 법에서 금하는 행위는 누구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채권추심을 잘하기 위해서는 회수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일반인이 보는 시각과 전문가가 보는 안목은 틀릴 수 있지만, 추심의 티핑포인트는 반듯이 존재합니다! 가끔 채권자에 따라서는 신용정보회사와 채권추심 위임 계약을 한 후, 팔짱을 끼고 관망하며 추심 담당자의 일처리를 지휘-감독하려는 자도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불성실한 모습입니다. 왜냐하면 추심 담당자와 채권자는 같은 목적을 향해 가는 동반자 관계입니다. 그 목적은 채권회수 이기에 채권자와 추심원은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다독여줘야 회수율이 올라갑니다! 채권자와 추심 담당자는 갑-을 관계가 아니란 것, 명심 또 명심하기 바랍니다.


채권자의 보이지 않는 신뢰와 응원이 담당자의 채권회수율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김팀장은 20년 가까운 경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김팀장은 신용정보회사 중, 고려신용정보라는 신용정보회사에 2004년 입사 후, 2006년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증에 합격했으며, 2021년 1월 9일 현재 고려신용정보 전국 채권추심 팀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20년 가까이 단, 하루의 직업 단절없이 한 우물만 파고있는 베테랑이라고 자부합니다!


고려신용정보는 YTN광고에 '고려할 수 있을 때 고려하세요'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즉, 채권추심은 받을 수, 있을 때 받으세요~라는 말입니다. 타이밍을 놓친 채권은 변호사 100명, 검사 100명이 붙어도 힘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채무자가 경제활동을 하든, 본인 재산이 있던지, 아니면 형사고소 대상이 되어 합의를 유도할 수 있는 상황이던지, 채무자를 압박할 수 있는 상태와 상황에 놓여져 있어야 효율적인 추심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모든 방향에서 삶의 의욕과 법인 폐업 등 실제 망가졌다면 힘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채무자가 실제 망가졌는지 아닌지는 경험괴 연륜이 있는 추심담당자가 여러가지 데이터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정확하기 때문에, 일반 채권자는 미리 채권을 포기하지 마세요!


채권추심은 김팀장이 잘합니다라고 한 이유는 실제 채권추심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로 인한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합법적인 채권추심 회사에서 20년 가까이 하루도 쉼 없이 달려오다 보니, 어떤 촉(feeling)과 기술(skill)이 자연스럽게 생겨났습니다. 이런이유로 현재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며, 채권자에게 직접 돈을 받아오는 추심팀장 이지만, 본인이 영업활동도 하며, PR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이유로, 김팀장은 영업직원이 아니므로 영업을 위한 계약이나, 계약을 위한 계약도 하지 않습니다. 단, 채권회수에 그 목적이 있고, 가능성 없는 채권은 상담시, 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김팀장은 고려신용정보에서 영업과 추심 모두 하고 있으며, 직책은 추심 팀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 구독자는 상황에 따라 채무자 조사비 선불 330.000원을 면제해 드리고 있으니, 계약 당사자 채권자는 계약시 구독자라고 꼭 말하기 바랍니다. 채권추심 현장에서 수많은 시간동안 수많은 사건을 경험하며 배운 채권추심 기술을, 사건의뢰한 채권자에게 최선의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김팀장은 판결과 공증이 있는 1억 이상의 개인채권법인-개인 사업자 채권인 상거래 채권을 전문으로 합니다. 단,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 구독자는 1억 이하의 개인 채권이라도 김팀장의 도움을 필요로 하면, 상황에 따라 계약할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항상 열려 있으므로 편하게 노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채권추심은 고려신용정보 전국 추심 팀장인 김팀장이 잘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감사합니다.